겨울철 보일러 가동을 하고 아래와 같은 에러코드가 보인다면?
보일러 난방라인에 물이 부족하니 물을 채우세요! 라는 신호입니다.
반대로 물이 새고 있으니 점검해 보세요! 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 보일러가 멈춰있는 상태이니 다시한번 가동해 본다.
(이 때 대부분 보일러 내부에 물이 차는 소리가 들릴것입니다.) - 경과를 지켜본다.(같은 에러가 발생하는지 관찰한다.)
- 같은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보일러 주변에 물이 새고 있지는 않은지 관찰한다.
- 물이 육안으로 보이고 물샘 흔적이 있다면 보일러 설치점 또는 보일러 제조사에 전화한다. (보일러 커버 또는 위 표 참조)
- 반대로 물이 샌 흔적을 발견하지 못하였다면 난방배관의 누수 문제일 수 있으니 누수탐지 전문업체에 연락한다.
주의 사항
- 보일러 배관상에 누수가 있어 위 에러코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재가동을 여러차례 반복한다면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경우 아랫집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개인주택의 경우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곰팡이 문제, 각종 마감재에 문제가 발생하겠습니다.
보일러 물보충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무시하지 마시고 빠른 조치를 함으로 추가 피해 발생을 줄이는 것을 적극 권해드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누수탐지사 최반장.

편하게 연락주세요.
"궁금한 점이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TEL: 010-7245-5931